‘드론레이싱 랭킹전’ 초대 챔피언은 손영록 군

KT, 드론레이싱 ‘랭킹전’ 최고 가린다KT, 드론레이싱 ‘랭킹전’ 최고 가린다
(서울=연합뉴스)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소속의 손영록 선수, 김민찬 선수(왼쪽부터)가 ‘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’ 을 소개하는 모습. 2016.6.27 [KT 제공=연합뉴스] photo@yna.co.kr
(서울=연합뉴스) 고현실 기자 = 국내에서 처음 열린 드론레이싱 랭킹전에서 KT[030200]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소속 손영록(17) 군이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.

4일 KT에 따르면 지난 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‘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’에서 손 군은 랩타임 최고 기록 58.598초로 참가자 108명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. 2위는 같은 팀 동료인 김민찬(12) 군으로 랩타임 59.29초를 기록했다.

손 군과 김 군은 입상 특전으로 다음 달 중국에서 열리는 ‘선전 D1 아시아컵’ 출전권을 얻었다.

KT가 후원하고 한국드론레이싱협회(KDRA)가 주관한 이 대회는 국내 최초로 랭킹제를 도입해 관심을 끌었다. 당초 2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하루 연기됐다.

대회는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순서대로 4명씩 조를 이뤄 총 3라운드로 진행됐다. 1라운드당 3바퀴를 비행하며, 이 중 가장 빠른 1바퀴 랩타임으로 순위를 가렸다.

KT는 드론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정기적으로 랭킹전을 열 계획이다.

okko@yna.co.kr